한국정보화진흥원-한국보건의료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11-30 15: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과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허대석)은 어제(30일) 한국정보화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미래 고령화 사회 대비, 국민 건강과 안전에 필요한 양 기관의 정보공유 및 정책개발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미래 스마트 정보화 사회를 대비한 공동연구, 보건의료 공공정보 개방·활용 등에 긴밀한 협력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우리나라 국가정보화를 총괄하는 기관으로서 정보화 전략 수립, 전자정부 구현 및 정보격차 해소 등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미래사회의 신기술 서비스를 지원해온 기관이다. 한편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보건의료 기술을 이용한 제품의 성과분석을 수행해왔으며, 특히 근거중심의 국가 보건의료사업 정책을 지원해 왔다.

이 자리에서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스마트 정보기술과 융합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연구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스마트 시대의 건강의료 신기술에 관련한 공동연구를 수행함으로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게 될 것”라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공정사회TF
02-2131-0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