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녹색성장 교육발전’ 한걸음 박차

-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친환경녹색성장 교육훈련발전을 위한 교류협약’ 체결

뉴스 제공
우정공무원교육원
2011-12-01 09:33
천안--(뉴스와이어)--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정용준)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윤승준)은 11. 30일(수) 녹색교육 발전을 위한 “친환경녹색성장 교육훈련발전 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MOU를 계기로 우수 전문인력을 상호교류하고, 교육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을 적극 홍보하는 등 양 기관 상호발전 도모를 위해 긴밀하게 협조할 예정이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2009년 10월 정부기관 최초로 녹색학교를 설립하였으며, 2010년 1월 15일 녹색성장위원회로부터 제1호 녹색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녹색성장 정책과 녹색우정(Green Post 2020) 추진을 위한 녹색전문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2011년에는 “녹색생활 실천을 선도하는 그린리더 양성”을 목표로 저탄소녹색성장 관련 교육을 강화하고 녹색시설 확충 및 녹색문화 확산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그린카드제도 및 공공기관 녹색제품 의무구매 시행 등 녹색소비생활문화 확산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어, 이번 협약식이 녹색성장 정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전파 및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09년부터 추진해온 녹색교육의 전문성 향상과 녹색소비·구매 관련 교육과정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도 주요 정책으로 시행 중인 그린카드제도 및 공공기관 녹색제품 의무구매 제도까지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oti.go.kr

연락처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재정홍보팀 최종현
041-560-59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