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자기계발 시대…학점은행제 평생교육사·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자격증 각광
- 제2의 인생을 위한 평생직업으로 선호도 높아
이러한 추세로 공부와 직장생활을 동시에 병행하는 일명 ‘샐러던트’가 늘어나고 있다. 샐러리맨과 스튜던트를 지칭하는 샐러던트는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 자기계발이 얼마나 유행하고 있는지를 대변해주는 용어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전문 양성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한 관계자는 “힘들면서도 앞날이 보장되지 않는 현 회사생활과 달리 안정된 평생직업을 찾고자 하는 많은 직장인들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사회복지로 나아가자는 정부의 지침으로 지자체 및 관련 단체들에서 사회복지관련 기관들을 늘리면서 그에 따른 인력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이를 반영하듯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에는 수강신청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수강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체계적이고 편리한 수업시스템으로 많은 수강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 평생교육원이다.
또한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사회복지사 2급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의 취득이 가능함과 동시에 온라인 원격강의로 이뤄져 여유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 학생과 먼 거리 외출이 힘든 노인,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또한 평생학습체제 실현을 위한 제도인 학점은행제 도입으로 인해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 인정하고 이들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사회교육간에 상호인정하며, 이들이 상호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현재 수강생 모집에 돌입한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1학기 과정의 수강은 홈페이지와 전화(1688-5919)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개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으로 고등학교 졸업자나 사회복지학 및 보육학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라도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mh-sabok.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