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위기와 녹색성장의 미래

- 제8회 포럼‘本’, 김상협 대통령실 녹색성장기획관 특별강연 실시

2011-12-01 11: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양평원)은 ‘제8회 포럼 ‘本’’을 12월 2일(금) 오전 7시부터 플라자호텔 본관 4층 메이플 홀에서 개최한다. 포럼 ‘本’은 각계 최고위 여성들의 지속적인 학습과 네트워킹을 통한 여성의 전문역량 강화와 여성 대표성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 위기와 기후변화에 대응한 신성장동력을 이끌어내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에너지 위기와 녹색성장의 미래’ 라는 주제로 김상협 대통령실 녹색성장기획관의 특별강연이 있다.

특강에서는 올 겨울 전력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과 2020년 세계7대 녹색강국 실현을 위한 ‘공생발전, 더 큰 대한민국’의 국가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강에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작은 실천으로 시작하는 에너지 절약 다짐’의 시간을 가질 것이다.

이번 포럼에는 3급 이상 고위관리직 여성 및 여성정치인, 공공기관장, 여성단체, 사회 각계 지도자 등 사회리더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9회 포럼 ‘本’은 2012년 2월 2일(목)에 진행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양평원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진행한다.

추가 문의:사업부 김신애 선임(02-3156-6114)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