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11년 11월 모객 자료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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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1-12-01 16:18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권희석)에 따르면 12월 1일 기준 2011년 11월 해외여행수요는 11만여명으로, 지난해보다 2.1%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별 비중으로는 동남아가 38.9%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중국(30.4%)과 일본(14.3%)이 뒤를 이었다. 하와이 여행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미주 지역은 지난해보다 50.5% 증가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유럽과 남태평양이 각각 24.3%, 22.2% 증가하며 11월에는 단거리보다 장거리 지역의 수요 증가가 눈에 띄었다. 그리고 일본을 제외한 전 지역이 증가추세를 이어갔다.

동남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던 태국은 최악의 홍수피해로 인해 지난해보다 20.4% 감소했지만 항공좌석공급이 늘어난 베트남/캄보디아, 필리핀 수요가 각각 36.6%, 36.1% 증가해, 동남아는 지난해보다 1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속성별로 살펴보면 에어텔이 30.3% 증가하며 10월에 이어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패키지가 소폭 감소한 반면 허니문, 골프, 호텔 수요는 약간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최근에는 태국 예약문의가 평소 수준으로 회복하고 있으며, 설 연휴 및 동남아 휴양지로 떠나는 가족여행 문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겨울방학 특수가 기대된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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