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보육교사2급 자격증으로 맞벌이 준비하는 주부들

서울--(뉴스와이어)--늦은 아침이나 이른 점심, 이른바 브런치 타임을 이용해 자기개발 수업을 듣는 것이 주부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집에 있는 것보다 평생교육원을 통해 전문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생활에 활력소를 불어 넣어 건강한 인생을 즐길 수 있기 것은 물론 몇 년 동안 ‘장바구니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아이들 학원비라도 보태기 위해 보육교사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활동하려는 이유도 간과할 수 없다.

주부들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은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 방침에 따른 인력 충원으로 인해 취득 시 바로 전문직종에 투입되어 활동하게 된다. 사회복지사의 활동 범위는 부랑인 및 노숙인 보호, 직업보도, 무료숙박, 지역사회복지, 의료복지, 재가복지, 사회복지관 운영, 정신질환자 및 한센병력자 사회복귀에 관한 사업 등과 이와 관련된 자원봉사화동 및 복지시설의 운영 또는 지원하는 등 복지와 관련된 전반적 업무이며, 보육교사의 활동 범위는 보육원, 어린이집과 같은 보육시설에서 부모님 대신 아이들과 교감하며 돌보는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에서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정규 대학교육을 받지 못해도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전문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시스템으로 시간제 수업을 기본으로 해 잦은 외출이 곤란한 주부들에게 적합하다. 시간제 수업이란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100%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전문양성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 관계자는 “현재 많은 주부들이 시간제 수업을 통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학업과 멀리해 꾸준히 수업 듣기가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취득에 대한 열의가 남달라 열심히 하는 주부들을 보면 뿌듯하다. 또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은 주부들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수강하고 있는데, 앞으로 전망이 밝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www.mh-sabok.com)와 전화(1688-5919)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수강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싶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개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으로 고등학교 졸업자나 사회복지학 및 보육학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라도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mh-sabok.com

연락처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관리부
김성아 대리
02-319-32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