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T시험 대비 필리핀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 개최

- 현 중2가 치르는 2016학년도 대학 입시부터 NEAT 시험 진행

- 학부모, NEAT 중요성 알지만 시험 정보 및 학습 방법 몰라 큰 고민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1-12-02 09:32
서울--(뉴스와이어)--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ational English Ability Test) 즉, NEAT 시험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12년 말 수능 외국어 영역 대체 여부가 2012년도에 결정되면 현 중학교 2학년 학생이 대입시험을 치르는 2016학년도에 반영이 될 예정이다. 일부 대학은 2012년(2013년도) 수시모집에서도 전형 자료로 활용할 계획을 가지고 발표하고 있기도 하다.

NEAT는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의 영역으로써,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를 활용하여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읽기 분야에서는 지문을 읽고 4지 선다형 답안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온라인으로 글을 읽는 훈련이 약하면 시험 치르는데 힘들 수 있다. 2급은 지시문제와 선택답안이 모두 영어로 제시되어지고, 글 전체 흐름을 파악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되므로 짧고, 긴 지문모두 빨리 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겸해야 한다.

‘단어의 신’ 중1~3편 저자인 신현규박사(아주대 공학박사,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 필리핀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이사)는 “평상시 자기 수준에 맞는 영어 책을 가지고 꾸준히 읽고 또 읽는 것이 좋으며, 풍부한 어휘 구사력과 지식을 얻을 수 있도 논리적 사고와 독해까지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듣기 또한, 4가지 영역 중 기존의 시험과 가장 비슷한 방법으로 출제가 되어지나, 지문과 답안이 모두 음성으로 제시되거나 지문에 여러 문항이 섞여 출제 될 수 있는 만큼 철저하게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 이것은 핵심적인 단어들과 컨텐츠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 훈련을 해야 하는 것이다.

말하기 또한, 듣기를 거친 후 완전한 문장으로 요약하고 정리할 수 있어야 한다. 말하기는 사실 가장 까다롭고 어려운 부문이 아닐 수 없다. 컴퓨터 화면의 문제를 보고 헤드셋을 통해 음성으로 말하며 녹음으로 채점이 이루어진다. 평가의 포인트는 발음이 아닌 ‘정확한 의미전달’이다. 영어로 자신의 생각과 표현을 정확하게 정해진 시간 내에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습관을 평상시에 잘 훈련해 두어야 한다.

쓰기는 어휘와 문법 및 스펠링 등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는 영역인데, 익숙하지 않은 영역으로써 평소 글 쓰기를 즐겨하는 학생들이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다. 무조건 많은 글을 쓰기 보다는 어떠한 현상이나 형태를 표현하고 쓸 수 있어야 하며, 편지, 추론 등 글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상대에게 전달될 수 있어야 한다. 오류를 줄이려면 평상시에 체크 할 수 있는 리스트를 만들고 글로 쓰기도 하며, 컴퓨터 키보드로도 영문 타자를 잘 누를 수 있도록 훈련되어 있어야 한다.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대표이사 김인성)의 필리핀 현지 국제학교 법인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는 36회차 겨울방학 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를 개최하면서 NEAT 시험 대비에 관한 영어캠프를 진행한다. YES, NEAT!(Yours English Space, NEAT) 프로그램은 기존의 리조트 임대형 일회성 영어캠프를 지양하고 150여명의 국제학교 학생들과 함께 스쿨링 수업과 1:1맨투맨 수업, 1:4소그룹수업, 1:6 서구인(미국,영국,호주 등) 발음교정 수업, TOEIC, PELT, 단어, 어휘, 숙어암기, 수학선행과외수업 및 골프, 승마체험 등을 통해 진정한 영어캠프에 참여하고 대입까지 준비할 수 있는 원스톱 프로그램으로 발맞추어 나가고 있다. NEAT 수업 커리큘럼은 ‘단어의 신’ 교재로 진행되며 맨투맨 수업과 그룹 수업을 통해 몰입 수업 형태로 진행된다.

2011년 12월 17일, 동년 12월 21일, 2012년 1월 4일, 동년 1월 11일에 출발하며, 4주, 5주는 마감되었고 6주는 1명, 7주 2명, 8주 1명, 10주 2명, 12주 1명의 자리가 남아있다. 또한, 12학년제 국제학교 정규스쿨링몰입 유학 (48주/11개월) 프로그램은 필리핀 개학시기인 6월 입학과 관계없이 언제든지 T.O가 있으면, 매월 1, 3주 월요일에 입학이 가능하다.

자세한 자료는 www.appletreeinstitute.com 으로 가면 볼 수 있으며, 전화 상담 및 방문 상담 예약은 서울 02-3283-3347로 전화하면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과나무홀딩스 개요
사과나무홀딩스 플랫폼 컴퍼니스 그룹은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플러스 영리회사와 사과나무컴패션월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사랑플러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홀딩스 홍보팀
02-3283-33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