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T시험대비 및 필리핀세인트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 필리핀 명문교육도시 바기오,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스쿨링 수업 진행

- 현 중2, 2016년도 대입 시험 NEAT 시험 반영에 완벽히 맞춘 영어 캠프 시스템

뉴스 제공
사과나무홀딩스
2011-12-03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ational English Ability Test) 즉, NEAT 시험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12년 말 수능 외국어 영역 대체 여부가 2012년도에 결정되면 현 중학교 2학년 학생이 대입시험을 치르는 2016학년도에 반영이 될 예정이다. 일부 대학은 2012년(2013년도) 수시모집에서도 전형 자료로 활용할 계획을 가지고 발표하고 있기도 하다. 캠프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리핀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스쿨링 + NEAT 시험 대비 영어캠프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대표이사 김인성)이 현지 필리핀 학교법인으로 직영하는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St. Bible International School)에서는 제 36회차 겨울방학 NEAT시험대비반 영어캠프를 국제학교 스쿨링 수업과 병행하며 1:1맨투맨, 1:4소그룹스터디, 1:6서구인발음교정수업, 단어, 숙어, 어휘, 문법 및 NEAT 시험의 기본인 읽기(Reading), 쓰기(Writing), 듣기(Listening), 말하기(Speaking)에 대한 정보 및 학습 방법을 모의로 하여 1일 11시간 몰입으로 공부하고 테스트를 구현한다. (수학선행학습 1시간, 골프(금요일1시간), 승마체험(1~2회) 포함)

이에, ‘단어의 신 900Q’ 저자 신현규 박사(아주대 공학박사)는 “평상시 자기 수준에 맞는 영어 책을 가지고 꾸준히 읽고 또 읽는 것이 좋으며, 풍부한 어휘 구사력과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논리적 사고 및 독해까지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는 캠프”라고 말하며, “우수한 학교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에서 15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정규 수업에 참관으로 스쿨링 수업을 하며 국제적인 감각과 동시에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귀국 후,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한 교제도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제가 이희경선생님과 공동 제작한 ‘단어의 신 900Q’ 교재를 가지고 필리핀 강사진들에게 교수법을 가르치고 우수한 필리핀 강사들이 학생들에게 교육하기 때문에 NEAT유형에 완벽하게 맞춘 읽기, 듣기, 쓰기 및 말하기 등 모든 부분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중학1편~3편이 1월 출간되는데, 초등4년부터라면 누구나 문제 풀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단어의 신 900Q’ 공동저자 이희경 선생님(중앙대 문학박사학위과정 수료)는 “단어의 신 900Q 시리즈는 NEAT를 실질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중학생과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발한 교재이며, NEAT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영어의 기초 체력을 우선 다져야 하는데, 그것의 첫 번째가 ‘어휘력’이고, 이것을 바탕으로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스킬(Skil)을 획득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NEAT는 기존의 우리 영어 수업으로 커버할 수 있는 영역의 시험이 아니며, 네이티브 스피커(영어권 외국인)의 영어 감각을 직접 체험하고 구현해 봐야 자신 있게 볼 수 있는 시험이므로, NEAT를 대비한 기초 영어 실력을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와 교수법이 절실한 때” 라고 강조했다. 그에 “필리핀 세인트바이블국제학교 NEAT 시험 대비 및 국제학교 스쿨링 영어캠프는 NEAT캠프로써 가장 합리적이고 정확하게 포커싱된 캠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겨울방학은 여름방학보다 길고, 겨울이 건기인 필리핀은 날씨가 좋다. 더구나 바기오는 명문교육도시이며, 1,600미터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에어컨이 필요 없으며, 최소 100년에서 최대 300년 이상 된 소나무들 사이에서, 쾌청한 날씨와 건강에 유익한 피톤치드 속에서 공부할 수 있는 최상의 교육 컨디션을 제공한다.

특히, 필리핀 캠프는 개인별로 영어 실력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는 1:1 맨투맨 수업과 1:4 소그룹수업이 주를 이루게 되어 매우 알차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고, 나아가 미국인 교장선생님의 직접 인솔하에 서구인(미국인,호주인,캐나다인) 수업이 진행되므로 NEAT 시험에 대해서는 최상의 컨디션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1일 11시간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단어는 1일 50개씩 암기하고 월~목에 암기한 200개 단어/숙어/어휘를 매주 금요일 저녁 19:30분~21:30까지 TEST를 보게 된다.

또한, 집중적인 수업과 동시에 수학선행학습이 월~목 저녁 19:30~20:30까지 1시간씩 추가적으로 진행이 된다. (금요일은 단어/숙어/어휘 시험 관계로 수학선행학습이 없음) 그래서 필리핀 캠프는 비용대비 효과가 매우 높아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참가자 수가 증가하여 폭발적인 수에 이르고 있다.

영어캠프 참가 후, 정규몰입유학(1년(48주/11개월) 과정으로 변경하게 되면 ‘유학’ 단계로 입문하게 되고, 한국이나 제 3국으로 유학을 연계해도 학력인증이 100% 되므로 매우 안전하다. 본 학교는 필리핀 교육청 DepED과 주필한국대사관의 학력인증 및 허가까지 완벽하게 처리하므로 귀국 후 공증만 받아 해당 교육청에 제출하면 된다.

몇 년 전부터 1회성으로 리조트 임대 형식으로 운영하는 일반적인 ESL+액티비티형 영어캠프 업체들과는 차원 자체가 다르며, 항시 현지 사정에 따라 부도 날 수 있는 위험을 잘 체크해야 한다. 사과나무에듀케이션그룹에서 운영하는 ‘사과나무영어캠프’는 현지에 국제학교를 직접 운영하고 있고, NEAT 시험 대비반도 ‘단어의 신 900Q’ 저자 신현규 박사가 교수법을 직접 진두지휘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효과는 타 캠프업체들과 비교 할 수 없다.

캠프 참가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학생관리보고서를 업로드 하며, 수업모습, 생활모습, 주말액티비티 활동 등 모든 생활의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생방송 구현으로 참가자 학생의 학부모님께 배정된 시간대 별로 자녀들의 생활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국제학교 수업은 1일 2시간으로 진행되며 1:1맨투맨 수업과 1:4소그룹수업, 1:6서구인수업 및 나이트스터디 단어/숙어/어휘 1시간, 수학선행학습1시간으로 진행된다.

토요일은 대통령별장, 육해공군사관학교 견학 및 퍼레이드 관람, 바기오 전경을 볼 수 있는 마인즈뷰 관광, 아신온천 및 수영장, 산페르난도 바닷가 관광 등 다채롭게 진행되고, 종교가 있는 학생들은 일요일에 학교 내에 위치한 인터네셔널교회 또는 한인교회에 참여할 수 있다. 종교가 없는 학생은 기숙사에서 독서, 배드민턴 운동, 휴식 등으로 다음날의 수업에 컨디션을 조절하게 된다.

출국일은 12/7, 12/17, 12/21, 1/4, 1/11이며, 현재 4주, 5주는 마감되었으나 취소자가 있는 경우에는 1~2명 지원이 가능하고, 6주, 7주, 8주, 10주, 12주는 항공편 관계로 2~3명 씩의 자리가 유동적으로 있다. 참가문의는 www.appletreeinstitute.com 또는 02-3283-3347로 상담 및 방문상담 예약을 하고 서초역 2번 출구 도보 3분 거리의 사무실로 방문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 경기는 방문 상담도 가능하며, 정규 1년(48주/11개월) 이상의 몰입유학은 맞벌이 부모님들을 위한 시간, 장소 맞춤형 전국 방문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과나무홀딩스 개요
사과나무홀딩스 플랫폼 컴퍼니스 그룹은 사과나무에듀케이션, 사과나무미디어플러스 영리회사와 사과나무컴패션월드, 사과나무미니스트리, 사과나무글로벌포럼, 사과나무사랑플러스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etreehds.com

연락처

사과나무홀딩스 홍보팀
02-3283-33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