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받을거리 풍성한 뉴이탈리아영화예술제 개막

- 12월3일 8시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타비아니형제의 ‘로렌조의 밤’ 상영

뉴스 제공
이탈치네마
2011-12-04 10:39
서울--(뉴스와이어)--타비아니형제의 <파드레 파드로네>상영으로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탈리아영화제가 ‘이데아 이데올로기’를 주제로 시작이 되었다.

이탈리아영화 마니아층들을 위한 초청상영으로 진행된 영화제로 진지하게 관람하는 관객들이 영화제의 성격을 잘 드러내고 있다. 헝가리와 이탈리아 단편애니메이션 모음인 <콤비네이션2011>은 삶의 단면을 짧은 영상으로 다양한 화면으로 표현한 기법들이 뛰어났다.

영화, 문화 및 이탈리아 관련 전문 출판사인 도서출판 본북스의 협찬으로 도서증정도 있다. 영화제를 주최하는 ‘이탈치네마’의 동명의 도서 <이탈치네마>를 관람객들에게 증정할 뿐 아니라, 추첨을 통해 도서증정, 시사회 초청 등 푸짐한 선물로 돌아가는 관객들이 표정이 흐믓하다.

서울상영 두 번째날에는 아트하우스모모에서 7시부터 이탈리아영화인들이 추천한 단편영화모음인 <퍼즐2011>과 타비아니형제의 <로렌조의 밤> 상영이 있다.

영화제를 주최한 이탈치네마의 정란기대표는 “주최측이나 영화인들의 자축행사가 아닌 관객중심이 되는 영화제가 되고 싶습니다.이탈리아영화를 단지 소개하는 행사가 아니라 이탈리아와 한국의 영화와 문화교류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했다.

예매 가능한 남은 상영은 12월6일 2시부터 6시까지 크링시네마에서 단편과 애니메이션일정이다. 영화관람과 함께 받을거리 많은 영화제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12월4일까지 메일(italcinema@naver.com)을 보내면 된다.

관람후 추첨 이벤트 내용은 “이탈리아스틸사진작품” “부러진화살 시사회초대권” 도서 <영화로 떠나는 시네마천국> <페이스북에서 배우는 이탈리아어> <한국의 영화감독7인을 말하다> <엔리코4세> <티비혁명> <난니모레티의 영화> 등을 증정한다.

이탈치네마 개요
이탈치네마는 이탈리아 영화를 중심으로 한국과 이탈리아간의 문화 교류 및 연구를 위해 설립되었다. 국내외 파트너 유치로 양국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하여 활성화와 소통을 추구한다.

http://www.ifaf.co.kr

연락처

이탈치네마
정란기
017-246-0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