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대한민국 해장의 모든 것’ 6일 방송

뉴스 제공
아리랑TV
2011-12-05 09:12
서울--(뉴스와이어)--지난 5월, CNN Go에서 밝힌 ‘세계에서 서울이 최고인 50가지 이유’ 중 46위는 바로 해장국이었다. 숙취의 고통은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비슷하게 겪는 일이지만, 숙취나 쓰린 속을 달래는 방법은 각 나라마다 천차만별이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인정한 한국의 해장비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한국식 해장법의 모든 것! <아리랑 투데이>에서 알아본다.

연중 술 소비량이 집중된다는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인해 숙취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한국에서 술 먹은 다음 날 절대 거를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해장국! 국 문화가 발달해 온 한국에서, 해장국은 우리의 술 문화와 함께 발전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술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해장국의 종류도 가지각색인데, 그 중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해장국은 바로 콩나물해장국이다. 숙취하면 콩나물이라는 공식이 세워진지는 이미 오래된 사실. 특히 콩나물해장국에 넣어 먹는 덜 익은 계란에는 알코올 분해에 꼭 필요한 성분이 있어 숙취의 효과를 높여준다고 한다.

해장국 외에도 한국인의 숙취해소법에는 땀 빼기와 음료가 있다. 운동 후 찜질방에서 땀을 빼는 방법, 바쁜 직장인들의 필수품 숙취해소음료가 바로 그것이다. 숙취해소음료 여명808 (주)그래미는 현재 해외 수출 1위 기업이다. 해장국과 땀 빼기, 숙취해소음료까지, 한국의 다양한 숙취해소법을 소개한다.

12월 6일 (화) 오전 7시, 낮12시 방송.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홍보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