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브랜드 e-book 발간을 통한 전행적인 브랜드경영 박차
브랜드 e-book은 ‘Togethership’을 그 핵심으로 하고 있는 브랜드 아이덴터티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각종 브랜드 관련 동영상, 동행 광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e-book의 형태로 구성되었다.
또한, 휴대가 가능한 신용카드 크기의 ‘브랜드카드’를 제작하여, 임직원들이 항상 Togethership의 의미와 더불어 임직원 개개인이 바로 신한은행의 브랜드임을 숙지시키고자 하였다. 또한 이 브랜드카드에는 브랜드 e-book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인쇄하여 손쉽게 브랜드 e-book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초 업적평가대회를 통해 은행권 최초로 브랜드경영을 선포하며, 브랜드전략본부를 신설한 신한은행은 그동안 일시적으로 동행의 브랜드를 알렸다면 앞으로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신한은행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성과 위주의 근시안적인 접근이 아닌 장기적인 성장 동력으로서 브랜드를 보고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브랜드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막강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내외부 브랜드활동의 추진 성과를 측정하여 브랜드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신한브랜드경영지수(SBMI: Shinhan Brand Management Index)를 개발하여 운용하고 있다. 올 상반기 자체적인 연구와 검수를 통해 개발된 신한브랜드경영지수(SBMI)는 효과적인 브랜드경영의 체계확립은 물론 브랜드자산화를 통한 장기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아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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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브랜드전략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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