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12. 6일에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사회서비스제공기관 관계자 및 업무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서비스사업에 대한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2012년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하여 각 지역의 특색과 복합적이고 다양한 지역주민들의 복지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맞춤형사업을 개발하고 질 높은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비스제공기관 및 업무담당공무원의 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된다.

워크숍의 주요내용으로는 2012년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 우수작 발표와 2011년 우수서비스 및 우수제공기관에 대한 발표회이다.

2007년 처음 시행돼 5년째 접어들고 있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100대 국정과제중 하나로 서비스 경쟁을 통한 질 좋은 사회서비스를 지원하고, 사회서비스를 통한 고용창출과 지역주민이 선택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복지만족도가 높아지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나날이 각광받는 사업으로 62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년간 800명의 일자리 창출 및 12,000명의 서비스 이용자 실적을 이루고 있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취약계층이 상대적으로 많은 전북도에 적합한 사업으로 보건복지부가 밝힌 2011년 10대 유망사회서비스 및 각 시·군지역의 특성과 지역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사업모델을 적극 발굴해 내년에는 많은 사업들이 추진돼 도민들의 복지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고, 고품질의 사회서비스 지원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수요자 중심의 보편적 복지증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사회복지과
063-280-25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