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주도 특산물 기획전 마련해
롯데마트는 지난 11월 21일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축산물, 수산물, 농산물 등 제주도에서 출하된 10여개 품목의 신선식품을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김장시즌 수육용 고기로 즐겨 찾는 ‘제주돼지 앞다리(100g)’를 시세 대비 30% 가량 저렴한 1,380원에, 추운 겨울 찌개용으로 즐겨 찾는 ‘제주돼지 뒷다리(100g)’를 시세 대비 45% 가량 저렴한 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제주 활 광어회(손질전중량700g내외)’를 1마리에 시세 대비 20% 저렴한 18,500원에, ‘제주 생물 은갈치(240g내외)’를 1마리에 시세 대비 15% 가량 저렴한 3,3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농협중앙회와 연계해 ‘당근(100g)’을 220원에, ‘깐쪽파(1봉)’를 1,000원에, ‘브로콜리(1송이)’를 1,000원에, ‘양배추(1통)’를 1,200원에, ‘햇 더덕(100g)’을 2,200원에 시세 대비 40~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시세보다 15~20% 가량 저렴한 8,500원에 판매하는 ‘서귀포 감귤(3.5kg/1박스)’은 국내 매장뿐 아니라 해외 점포망을 통해 인도네시아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지난 8월 제주농협연합사업단과 연계해 감귤 해외 판매 작업에 착수했고, 오는 8일부터 첫 수출 물량으로 제주 감귤 35톤을 판매한다.
수출입업체를 거쳐 도매상을 통해 유통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수출입업체는 통관 업무만을 담당하고 판매처인 롯데마트와 직접 거래를 통해 상품을 공급하는 첫 사례인 만큼 의미가 크다.
이 같은 판매 방식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어 지속적인 거래 관계 구축이나 취급규모 확대 등이 용이하고, 유통단계를 줄여 가격이 10% 가량 저렴해져 상품 경쟁력이 높아지며, 현지 고객 반응 등의 데이터 확보도 가능해 지속적인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우주희 롯데마트 신선식품 부문장은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돼 인지도가 높아져 관광객 유치뿐 아니라 제주의 대표 상품들도 세계로 뻗어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 산지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는 한편, 해외 점포망을 통해 대표 상품인 감귤의 세계화를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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