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들, 광양항 등 현장견학
신입사원들은 광양항에서 40여 미터 높이의 컨테이너 크레인 조종실에 올라 수출입 컨테이너 하역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대해 알아봤으며, 대전허브터미널에서는 택배 화물 자동 분류기와 허브 앤 스포크 배송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현장견학에 참여한 조영호 신입사원은 “컨테이너 터미널과 택배허브터미널의 엄청난 규모와 자동화된 시설이 인상 깊었고, 물류가 경제와 생활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게 됐다”면서 “좋은 회사의 일원이 된 것이 자랑스러우며 열심히 노력해 회사와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기흥의 대한통운인력개발원에서 지난 1일부터 8박 9일 간의 일정으로 신입사원입문과정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회사 사업현황, 역사, 비전 및 물류 관련 강의와 서비스 교육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광양항과 대전허브터미널 견학 외에 택배 차량에 동승하는 시간도 마련해 현장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가평 꽃동네를 찾아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신입사원들은 9일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한 뒤 사령장을 받고 본사 및 전국 지사에 배치될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개요
CJ대한통운은 대한민국의 물류 운송기업이다. 일제강점기때 설립된 몇 안되는 한국 기업이며, 한국 최초의 운송업체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내 택배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점하고 있다. 연 매출은 2011~2012년에는 2조 5천억 남짓이었으나 2013년에는 3조원대로 증가했으며, 2014년 예상매출은 4조 5천억원에 이른다. 2013년에 일시적으로 순이익이 적자가 되었으나 2014년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섰다. 2014년 현재 시가총액은 4조원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x.co.kr
연락처
대한통운 홍보팀
조정훈
02-3782-0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