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 누진다초점렌즈의 올바른 선택법 소개

- 노안 증상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누진다초점렌즈 선택의 폭 넓어

- 안경사와의 충분한 상담 및 검안을 통해 누진다초점안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뉴스 제공
에실로코리아
2011-12-06 09:36
서울--(뉴스와이어)--대한안경사협회에서 실시한 ‘2011년 전국 안경사용실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1987년 안경사용율 조사를 실시한 이래 처음으로 국민의 절반이 넘는 53.8%가 안경을 착용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그 중 40대 남성의 증가율이 가장 높았는데 이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노안인구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노안인구 증가와 더불어 보편화 되고 있는 누진다초점안경은 하나의 렌즈에 점진적인 도수 배열을 함으로써 원거리에서부터 근거리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중초점안경이나 돋보기와 달리, 외관상 일반 안경과 같아 노안을 티 내지 않으면서 교정할 수 있어 중년층에서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누진다초점안경은 개인의 시력에 맞춘 개별 맞춤 안경이기 때문에 눈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지 않고 선택할 시 초기 적응에 실패할 수도 있어 안경사와의 충분한 상담 및 검안을 통해 내 눈에 맞는 누진다초점안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 눈에 꼭 맞는 누진다초점안경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서류를 보거나,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직장인이라면 근거리 시야범위가 넓고 빠른 눈 움직임에도 울렁임이 적은 렌즈를 선택해야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야간에 눈이 침침함을 느끼거나, 야간운전을 많이 하는 40~50대라면 먼 거리와 중간거리 시야범위가 넓고, 야간에도 선명한 시야를 유지하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골프, 테니스, 하이킹 등 역동적인 야외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40~50대는 시야범위가 넓고 빠른 시선이동에도 바로 적응 가능한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에실로코리아의 누진다초점렌즈 브랜드인 바리락스(Varilux) 마케팅 팀장은 “최근 출시되고 있는 누진다초점렌즈는 기능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어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눈 상태에 맞는 누진다초점렌즈를 선택해 보다 선명하고 편안한 시야로 생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전 세계 광학 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社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社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의 28%를 생산하며 세계 시장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연락처

에실로코리아
한상연
02-6350-107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원
이혜진
02-6370-33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