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장관표창’ 수상

대구--(뉴스와이어)--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김인환)가 오는 12월7일 ‘2011대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구지역 공기업 가운데 최초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수상한다.

자원봉사대상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회발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기부 나눔에 헌신해 온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상으로, 대구도시철도공사는 1995년 창립 이래 15년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독거노인세대 주거개선, 다문화가정의 한국적응 프로그램 운영, 노인일자리 창출, 장애인 채용, 색소폰 공연 등 전문자원봉사활동, 자매결연마을 농촌일손돕기, 무료급식, 저소득층 아동 정서지원, 환경보전사업, 재난재해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절실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사 김인환 사장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봉사와 나눔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며,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과 후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올바른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개요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신속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tro.or.kr

연락처

대구도시철도공사 총무인사부
담당자 안남기
053-640-2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