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와이즈 계열 카드 회원 100만명 돌파

뉴스 제공
KB국민카드
2011-12-07 08:31
서울--(뉴스와이어)--‘국민생활의 힘’ KB국민카드(www.kbcard.com/ 사장 최기의)가 지난 3월 전문 카드로 출범하며 야심 차게 선보인 생활밀착형 카드인 ‘KB국민 와이즈 카드’와 ‘KB국민 와이즈홈 카드’의 발급 회원수가 출시 9개월만에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생활밀착형 카드인 ‘KB국민 와이즈 카드’는 7대 생활밀착 영역 중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한 3대 영역을 자동으로 찾아 기본포인트리(0.5%) 대비 최대 10배까지 포인트리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포인트리를 업계 최초로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으로 인출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과 높은 혜택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할인에 특화된 생활밀착형 카드인 ‘KB국민 와이즈홈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대형 할인점, 학원, 이동통신, 교통 업종 등 생활 밀착형 업종 이용시 연간 최대 48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물가상승으로 생활비에 민감한 고객들에게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KB국민 와이즈 카드’병원, 통신 생활밀착업종에서 여성이 주로 사용

11월 말 기준 ‘KB국민 와이즈 카드’ 고객 현황을 살펴보면, 여성(54.8%)이 남성(45.2%) 보다 다소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령대별로는 40대(28.2%), 50대(24.9%), 30대(22.2%), 60대 이상(13.6%), 20대(11.1%) 순으로 성별, 연령별로 고르게 발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성별과 연령별을 모두 고려할 경우 40대 여성(16%)이 가장 많이 발급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7대 생활밀착 영역 중에서의 이용비중은 병원/약국(34.7%)의 이용 비중이 가장 높았고, 이후 통신(20.4%), 주유/교통(17.1%), 교육(13.2%), 쇼핑(7.0%), 식음료(5.2%), 레져(2.4%)의 순으로 나타나 주로 의료비와 통신비 등에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적립된 포인트리를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를 통해 인출해간 고객은 11월말 기준 8,500 여명이고 인출해간 금액은 약 6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 와이즈홈 카드’ 아파트관리비 할인 혜택 선호

11월 말 기준 ‘KB국민 와이즈홈 카드’ 고객 현황을 살펴보면, 여성(61.5%)이 남성(38.5%) 보다 월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령대별로는 40대(36.7%), 30대(34.6%), 50대(19.9%), 60대 이상(5.9%), 20대(2.9%) 순으로 발급되었다. 특히, 성별과 연령별을 모두 고려할 경우 40대 여성(22.8%), 30대 여성(21.1%)이 높게 나타나 생활비에 민감한 30~40대 여성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5대 업종에서의 이용분포는 아파트 관리비(59.8%), 대형할인점(19.9%), 학원(12.7%), 이동통신(4.9%), 교통(2.7%)의 순으로 나타나 아파트 관리비에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 카드가 생활밀착업종 할인 중에서도 특히 아파트 관리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임을 잘 보여주는 대목이다. 특히, 11월말 기준으로 아파트 관리비를 할인 받은 고객은 215,400 여명이고, 할인 받은 금액은 약 57억 6천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KB와이즈홈 카드 발급 고객 중 71.6%가 관리비 할인 혜택을 본 것이다.

고객은 편리하면서도 현명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 많은 상품에 관심

7대 생활밀착 영역 중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한 3대 영역을 자동으로 찾아 기본포인트리(0.5%) 대비 최대 10배까지 포인트리를 적립해 편리성과 혜택을 크게 높인 ‘KB국민 와이즈 카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할인금액을 크게 높여 고객의 생활비 절약에 도움을 주어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는 ‘KB국민 와이즈홈 카드’.

이 두 카드의 인기 몰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점은 고객은 편리하면서도 혜택이 많은 카드, 일정 조건이 부여되더라도 상품의 특성 및 혜택에 대한 꼼꼼한 분석을 통해 실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는 카드를 선택하는 현명한(WISE) 소비 생활을 한다는 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와이즈 카드’, ‘KB국민 와이즈홈 카드’의 인기 비결은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 제공이다.”라며 “앞으로도 스마트한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회원수 현황(2011.11.30 기준)
- ‘KB국민 와이즈 카드’: 720,862 명(상품 출시일자: 2011.3.2)
- ‘KB국민 와이즈홈 카드’: 300,863명(상품 출시일자: 2011.4.1)

※ KB국민 와이즈 카드의 적립된 포인트리를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를 통해 인출해간 현황
- 인출 고객수: 8,540명, 인출 금액: 601,510,000원(2011.11.30 기준)

※ KB국민 와이즈 홈 카드 고객의 아파트 관리비 할인 현황
- 할인 받은 고객: 215,480 명, 할인 받은 금액: 5,765,230,970원

KB국민카드 개요
KB국민카드는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KB금융그룹계열의 카드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카드 마케팅기획부
백광열 과장
6936-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