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지웍스, 포터블 매체 기반 가상화기술 특허 취득
- 스마트워크 시장 진출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포터블 매체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가상화 시스템 제공방법’으로 USB메모리, 외장하드와 같은 이동식 저장매체에 저장된 애플리케이션이 실제 PC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화 기술이다.
즉, 노트북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USB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담아서 어느 PC에서나 평상시와 똑 같은 업무 환경을 지속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솔루션이다. 또한 회사 밖에서는 USB밖으로 정보 유출을 기본 차단해 재택근무자나 출장자 보안으로도 경제적이고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다양한 기능 구현을 위해 운영체제 및 시스템 자원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동작하기 때문에, 단순히 파일을 복사하는 것으로는 그 프로그램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미라지웍스의 기술은 프로그램의 파일 뿐만 아니라 시스템 자원을 함께 가상화하여 외부매체에 저장하기 때문에 특정 장소의 PC에서 국한되지 않고 원하는 장소 어디에서나 사용하던 PC 환경 그대로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용 프로그램이 설치된 이동식 저장장치를 다른 PC에 연결했을 때에도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필요 없이 업무를 지속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프로그램을 독립적인 가상환경에 설치할 수 있으므로 기업 및 소프트웨어 벤더들의 프로그램 배포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미라지웍스는 이 외에도 이미 취득한 ‘가상 환경에서의 응용 프로그램 실행 장치 및 방법’ 등 다수의 보안 및 가상화 특허 기술로 PC가상화 기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올해 7월에 공식 출시된 인터넷 망분리 솔루션인 아이데스크는 출시 다음달인 8월에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을 국내 망분리 솔루션 중에서는 최상 등급인 EAL3(Evaluation Assurance Level 3)으로 획득하였다, 현재 전국적인 영업망 및 지원망 구축을 목표로 한 채널사 정비와 함께,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 확대도 추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mirageworks.co.kr
연락처
미라지웍스 마케팅팀
과장 이은경
070-4032-0607
이메일 보내기
-
2012년 8월 24일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