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정부(Gov 3.0) 전략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12-08 13: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은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공동으로 ‘스마트정부(Gov 3.0) 추진전략 오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IT기술의 혁신적인 발달과 정보화 사회로의 성숙으로 정부 서비스의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됨에 따라 ‘미래 스마트 정부’의 역할·전략 등을 모색하기 위해 행사가 마련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6월 창립된 ‘스마트정부(Gov 3.0) 오픈 포럼’을 통하여 도출된 미래사회의 스마트 전자정부 관련 주요 이슈를 중심으로 기업, 학계, 정부 등을 대표해 토론회에 참석한 100여명의 각계 전문가들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스마트사회를 향한 미래전략”이라는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좌장 강동석 국가정보화지원단장이 진행한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정부 역할 변화’라는 주제의 세션1 패널토론과 함께 ‘스마트 전자정부로의 전환 전략’, ‘스마트 전자정부 전환의 장애요인·해결방안‘ 등을 내용으로 미래 전자정부 구현을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있었다.

기조강연에서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세미나에서 논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국민행복, 창의국가, 동반성장, 지속발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미래 스마트정부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경영기획실 공정사회TF
윤창희 책임연구원
02-2131-03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