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원 남부센터, 봉사로 양성평등의식 확산

2011-12-08 14:00
경남--(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양평원)남부센터(경남 양산 소재)는 청소년들에게 봉사를 통한 양성평등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지난 12월 6일(화)에 봉사활동 수요처로 등록을 마쳤다.

남부센터는 지역사회 학교와 연계하여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청소년들이 양성평등에 대해 생각하고,생활 속에서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홍보 캠페인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성평등 사업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알려내는 서포터즈 역할을 하게된다.

더불어 양평원 남부센터에서는 봉사활동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자원 봉사자들의 참여동기를 끌어낼 수 있는 교육과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의 사회봉사 의식과 양성평등 의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추가 문의:남부센터 최선경 선임(055-372-2730)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