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병원인테리어로 병원 매출 상승시키자

- 병원인테리어 전문기업 대미안 박기백 대표

전국--(뉴스와이어)--사전 상담, 병원의 현실에 맞춘 철저한 계획, 적정 예산은 필수

의료기관의 시설 인테리어 분야의 발전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있다. 종합전문요양기관에서부터 의원급 병원까지 소이 호텔급·VIP·명품 병원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고급화를 외치고 있다는 말이다.

부산경남권 최대규모의 병원인테리어 및 실내 건축 전문 ‘대미안’의 박기백 대표는 “과거 깔끔하고 청결한 느낌의 병원이 최고라는 고정관념은 깨진 지 오래다. 최근의 환자들은 단순히 정결한 느낌의 병원보다는 호텔의 VIP 고객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고급시설을 갖춘 병원에 관심을 보인다. 이는 단순히 치료를 받는 것이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이 아니라, 치료를 받으면서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받으려는 현대 고객의 성향이 적극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병원의 특징 + 고객 마인드 = 현대 병원인테리어 트렌드

“환자 진료만을 위한 깨끗한 병원”만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위한 고객 중심적 병원”으로서의 변화를 지향하고 있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박 대표는 “고객이 진료를 기다리는 대기실은 흡사 카페와 같은 고급스러우면서 편안한 인테리어를 추구하며, 병실은 유선형 침대나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 배치로 치료를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휴가를 온 듯 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 또한 산소발생 회복캡슐, 음성 리모콘, 옥성분 대리석 바닥 등 최첨단 기자재와 고급 마감재를 추가하여 그 효과를 증대시키기도 한다”고 말한다.

그는 “특히 이러한 병원 인테리어의 변화는 감수성이 높은 여성 환자들을 주 타겟으로 하는 산부인과 · 성형외과 · 치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한의원 같은 경우에도 전통적이고 자연적인 느낌을 이용한 독특한 인테리어로 개성을 살리는 경우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며 “병원이라는 기본 특성에 맞는 동선을 구성하되, 고객의 관점과 마인드에서 필요한 요소를 플러스 하는 것. 그것이 최근 21세기형 병원 인테리어의 포인트이며, 그 병원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차별화된 인테리어, 경영난 극복의 적극 마케팅의 시작

극심한 경기침체로 인해 수많은 의료기관들이 경영난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 중심적 사고를 지향하는 병원들은 위의 설명과 같이 되려 시설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화된 전문영역과 차별화된 서비스 및 인테리어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서 시설적인 변화는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

사전 심도 깊은 상담과 병원의 현실에 맞춘 철저한 계획, 적정한 예산 수립은 병원 인테리어 작업의 기본적인 바탕이 되어 줄 것이며, 고급화된 인테리어 외에도 의료기관 자체의 특성을 고려한 인테리어는 환자에게 치료의 만족도도 높여줄 뿐 아니라 일하는 의료진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대미안’은 주어진 공간의 필요성을 파악하여 최대의 경제적인 효율과 극대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철학으로 삼은 공간 디자인 전문 회사로서, 1991년 이후 지난 20여 년간 대학병원, 종합병원, 치과, 성형외과, 한의원, 안과, 피부과 등 병원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컨설팅, 시공해왔다. 부산 병원 인테리어의 차별화와 전문화를 강조하고 21세기형 병원 실내 건축의 표준화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도움말:부산경남권 병원 인테리어전문 회사 대미안 박기백 대표

대미안 개요
대미안은 주어진 공간의 필요성을 파악하여 최대의 경제적인 효율과 극대화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철학으로 삼은 공간 디자인 전문 회사로서, 1991년 이후 지난 20여 년간 대학병원, 종합병원, 치과, 성형외과, 한의원, 안과, 피부과, 소아과, 내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등 병원인테리어를 전문으로 컨설팅, 시공해왔습니다. 병원 인테리어의 차별화와 전문화를 강조하고 21세기형 병원 실내 건축의 표준화된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aem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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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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