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2012년 AMD 퓨전 개발자 회의 참가 제안서 접수 시작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12-12 09:58
서울--(뉴스와이어)--AMD는 2012년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2012년 AMD 퓨전 개발자 회의 (퓨전12) 를 미국 워싱턴주 벨뷰에서 개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이번 개발자 회의도 밸뷰의 메이덴바우어 센터와 하얏트 리젠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작년에 처음 개최된 AMD 퓨전11은 700명 이상의 업계 및 학계, 정부 지도자들이 참석해 이기종 컴퓨팅의 선두적인 행사로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개발 및 APU (가속처리장치) 기술, CPU(중앙처리장치) 및 GPU(그래픽 처리장치) 프로세서 기술, 업계 표준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인 OpenCL™, OpenGL™, Microsoft DirectCompute, C++ AMP 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등에 대해 좀더 배우는 흥미로운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존 페디 리서치(Jon Peddie Research) 창업자이자 대표인 존 페디(Jon Peddie)는 “지난 6월 AMD 퓨전 개발자 회의는 다른 컨퍼런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케팅 경쟁보다는 참가자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및 툴, API에 대한 유익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분위기였다”고 전했다.

AMD 퓨전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 수석 부사장 만주 헤지(Manju Hegde)는 “AMD는 세계 정상급 APU, GPU, CPU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생생한 컴퓨팅 경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정점에 이른 이기종 컴퓨팅과 OpenCL 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고 말하며, “AMD의 역사는 업계 표준을 기반한 소비자 주도 혁신으로 이루어졌으며, AMD 퓨전12는 개발자, 학자, 혁신가들이 소프트웨어 혁신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場)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신청

AMD는 급성장하는 이기종 컴퓨팅 분야 및 차세대 소프트웨어 개척자들을 초대해 그들의 최근 업적과 연구 결과를 프레젠테이션 형태로 공유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발표자들에게는 새로운 기술과 패러다임을 전파하고, 업계 표준 지원을 받으며, 기술의 방향을 규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발자, 혁신가, 학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분야는 다음과 같다.

- 브라우저 및 웹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컴퓨팅 – 서버 및 데이터 센터
- 게임 및 소비자용 그래픽
- 이기종 컴퓨팅
- 혁신적인 클라이언트 경험
-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 전문가용 그래픽 및 비주얼 컴퓨팅
- 프로그래밍 언어 및 모델
- 프로그래밍 툴
- 보안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마감일은 2012년 2월 17일이며, 연구원, 학자 및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개발자 회의 이사회가 제출된 모든 제안서를 검토해 2012년 3월 15일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AMD 퓨전 ’11 주요 내용
마이크로소프트가 C++ AMP을 최초로 발표한 AMD 퓨전11의 참석 인원은 대략 700 명이었다. 참석자들은 업계 기조 발표, 인터랙티브 기술 세션, 사전 안내 프로그램, 체험 연구실에 참여해 최신 병렬 처리 프로그래머빌리티 및 툴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행사 이후 이뤄진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0% 이상이 이기종 컴퓨팅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알기 위해 참석했다고 답해 이기종 컴퓨팅에 주목한 행사가 참석자의 요구를 충족시켰음을 증명했다. 또한 응답자의 75%가 병렬 처리용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선택 시 현재 OpenCL을 이용하고 있거나 혹은 향후 소프트웨어 개발에 이를 채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1.

AMD 퓨전11 에서는 AMD, 마이크로소프트, ARM, 코렐이 각각 기조 연설을 했다. 이뿐만 아니라, 개발자 툴, 기업 컴퓨팅, 보안, 전문가용 그래픽, 비주얼 컴퓨팅 같은 다양한 주제에 관한 기술 세션 및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되었으며, “업계 표준이 혁신을 촉진하는 이유” 라는 주제로 토론도 이루어졌다.

한편, 모건 카프만(Morgan Kaufmann) 출판사는 새롭게 출간한 OpenCL 및 API 관련 책인 “Open CL을 활용한 이기종 컴퓨팅(Heterogeneous Computing with OpenCL)”을 AMD 퓨전11에서 홍보하기도 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부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