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소방안전관리자 처우개선을 위한 소방포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소방안전관리자 처우개선 등 민간 자율안전관리 제고를 통한 소방정책 제도개선을 위하여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기존 방화관리자가 소방안전관리자로 변경하여 운영되는 시점에서 그동안의 방화관리자 역할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에 대한 토론과, 향후, 소방안전관리자의 ‘전문직업군’ 형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제안과 수준 높은 안전관리의 모델 등에 대하여 중점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날 포럼에서는 전국 26만 소방안전관리자의 처우개선이 심도 있게 논의되어, 소방안전관리자의 자긍심과 실효성 있는 업무추진으로 안전환경을 조성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환 청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소방안전관리자의 화재예방 및 소방안전업무는 누구나 쉽게 접근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전문지식과 기술이 필요한 업무로서 ‘소방안전관리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제도과
2100-5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