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사전처럼 바로 찾아 쓰는 HTML5 핵심 API’ 출간

- 웹 기술을 주도할 당신을 위한 책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1-12-13 15:21
서울--(뉴스와이어)--웹 기술에 있어 HTML5는 개발자들에게 가장 뜨거운 키워드가 되었다. 스티브 잡스가 플래시 대신에 HTML5를 선택하겠다고 발표한 뒤 구글, MS 역시도 HTML5에 힘을 실어 주었다. HTML5는 아직 확정된 표준이 아니라 당분간은 내용에 변동이 있겠지만 <사전처럼 바로 찾아 쓰는 HTML5 핵심 API>(한빛미디어(주))의 내용을 기초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한다면 빠르게 차세대 웹 기술을 파악할 수 있다.

<사전처럼 바로 찾아 쓰는 HTML5 핵심 API>는 HTML5 명세 및 이와 관련된 명세에 규정된 API 중 시각적인 측면과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관련된 API 위주로 세세히 설명했다. 아울러 일반 웹 페이지뿐 아니라 위젯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지식을 담았다.

이 책은 “어떤 API는 이런 기능과 동작을 하며 어떻게 쓰면 된다”가 아니라, “왜 이런 기능이 필요하며 어떠한 경위로 표준으로 책정 되었으며 그렇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이런저런 점에 주의해야 한다”는 방식으로 기술되었다. API 위주이다 보니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내용이 많지만 1장부터 차근차근 살펴본다면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 옮긴 이의 설명이다.

<사전처럼 바로 찾아 쓰는 HTML5 핵심 API > / 정가 32,000원 / 하타노 후토미 지음, 윤준 옮김 / 2011년 11월 30일 출간/ 한빛미디어(주)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대리 박주훈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