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만들면서 배우는 리스프 프로그래밍: Land of LISP’ 출간

-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 리스프(LISP) 국내 최초 입문서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1-12-13 16:00
서울--(뉴스와이어)--1958년에 개발된 리스프는 현재까지 쓰이는 함수형 언어이다. 리스프 이후로 함수형 언어는 다양한 변종이 등장했으나 기본 개념은 리스프를 계승하고 있다. 현대 언어는 익명 함수, 람다 연산, 메타 프로그래밍 등의 고급 프로그래밍 기법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함수형 언어의 특징을 차용한 것이다.

함수형 언어는 멀티코어 환경, 병렬 실행 환경에 강점이 있으며, 대용량, 대규모 분산 처리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구글의 대규모 분산 처리가 가능한 맵리듀스 알고리즘의 맵과 리듀스라는 용어도 리스프에서 유래했다.

이번에 출간된 <만들면서 배우는 리스프 프로그래밍: Land of LISP>는 국내에서 최초로 소개된 리스프 입문서이다.

리스프와 함수형 언어는 현대 컴퓨터 과학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그 영향력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또한, 함수형 언어의 학습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사고를 확장하게 하는 장점이 있어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쓰이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학습해보고자 하는 개발자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만들면서 배우는 리스프 프로그래밍: Land of LISP> / 정가 35,000원 / 콘래드 바스키 지음, 조태훈 옮김 / 2011년 11월 27일 출간/ 한빛미디어(주)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대리 박주훈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