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모던 웹을 위한 JavaScript + jQuery 입문’ 출간

- 자바스크립트에서 jQuery, jQuery Mobile까지 한 권으로 끝낸다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1-12-13 17:20
서울--(뉴스와이어)--페이스북, 트위터는 단순한 웹 페이지가 아니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처럼 동작한다. 이제, 이미지와 텍스트를 보여주는 단순한 웹 페이지가 아닌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따라서, 웹 애플리케이션처럼 동작하는 웹 사이트를 개발하려면 단순히 자바스크립트만 알아서는 안 된다.

‘모던 웹을 위한 JavaScript + jQuery 입문’(한빛미디어)는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나 스마트폰을 위한 모바일 웹 앱 제작에 필요한 자바스크립트 기술을 단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웹표준인 HTML5에 맞춰 자바스크립트를 설명하고 있으며, ECMAScript 5에서 새로 추가된 자바스크립트의 기능도 상세하게 설명한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jQuery 1.7과 jQuery Mobile 1.0 정식 버전으로 출간한 도서이다.

jQuery UI 테마 이용법, 이미지 보여주기에 최적화된 LightBox, FancyBox, 플리커 이미지 앨범, jQuery UI.Layout, Columnizer, Masonry과 같은 레이아웃 관련 플러그인까지 다뤘으므로 디자이너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에뮬레이터의 설치부터 시작해서 모바일 장치를 구분하는 방법, 화면 방향 전환, 터치 이벤트와 같은 모바일 기기 특성에 따른 처리 방법을 설명하고, 모바일 기기에서의 페이지 이동, 리스트, 아이콘, 입력 양식, 아코디언, 레이아웃, 툴바, 내비게이션 바, 테마 등을 빠짐 없이 다뤄 모바일 웹을 공부하는 독자에게도 부족함이 없는 참고서 역할을 할 것이다. 자바스크립트, Ajax, jQuery, jQuery Mobile을 설명하기 위해 총 720개의 예제를 수록해 입문에서 활용까지 부족함이 없게 했다.

자바스크립트와 jQuery를 함께 공부하려는 웹 개발자, jQuery 플러그인을 웹 디자인 작업물에 가져다 쓰고 싶은 웹 디자이너, jQuery와 jQuery Mobile을 함께 공부해야 하는 웹 앱 개발자나 모바일 사이트 개발자라면 좋은 자습서가 될 것이다.

‘모던 웹을 위한 JavaScript + jQuery 입문: 자바스크립트에서 jQuery, jQuery Mobile까지 한 권으로 끝낸다’ / 정가 32,000원 / 윤인성 지음 / 2011년 12월 10일 출간/ 한빛미디어(주))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대리 박주훈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