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스마터 커머스 강화 위한 마케팅/세일즈 소프트웨어 업체 ‘디맨드텍’ 인수

뉴스 제공
한국IBM
2011-12-14 09:24
서울--(뉴스와이어)--IBM은 ‘스마터 커머스’ 사업 부문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 마케팅 및 세일즈 소프트웨어 업체인 디맨드텍(DemandTec)을 4억 4000만 달러(한화 약 4980억 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IBM은 디맨드텍 인수를 통해 기업이 고객의 구매 동향을 파악하여 가장 적절한 가격과 제품 믹스를 규정하는데 유용한 가격, 프로모션과 여타 상품화 계획 및 마케팅 분석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도입할 수 있게 함으로써, IBM의 스마터 커머스(Smarter Commerce) 이니셔티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들은 모바일 및 소셜 네트워크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고객의 구매 패턴의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새로운 디지털 시장에서는 기업들이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신속하게 부응해야 한다. 가장 적절한 가격 정책을 수립하여 적용시키거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데이터에 기초하여 자동으로 가격을 조정을 할 경우와 같이 시장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곧 글로벌 기업의 핵심 경쟁 우위가 되었다.

IBM은 소프트웨어 제품 군 중에서 ‘스마터 커머스’ 의 시장 규모가 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을 클라우드로 확대하면 기업이 소비자 정보에 즉시 접근할 수 있어 단기간에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다.

디맨드텍은 기업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 내에서의 다양한 고객들의 구매 시나리오를 조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그 결과, 기업들은 구매 동향 및 고객 통찰력을 파악하여 가격, 프로모션 및 분류에 대한 결정을 개선함으로써 매출과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다.

일례로 소비자 동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석하면, 소매유통업체들은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소비자들이 가격 변화에 어떻게 반응할지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 브랜드 관리자는 제품에 대한 마케팅 믹스를 조정하여 매출을 제고할 수 있다. 판매자와 공급업체는 서로 협력하여 여러 분류로 구분된 고객과 정교하게 수립된 상품화 계획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채널 별로 고객을 파악하면, 기업은 점증하는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IBM 소프트웨어그룹의 인더스트리 솔루션 사업을 총괄하는 크레이그 헤이먼(Craig Hayman) 총괄사장은 “IBM 스마터 커머스는 자사의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상품의 구매, 마케팅,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재정립하고 있다”며, “과학적인 기술을 가격책정 및 프로모션 기술에 접목하는 것이 이 전략의 중대한 부분을 차지하며, 디맨드텍과 IBM의 제휴는 소매유통 및 여타 업계의 마케팅 및 영업 임원들이 매출과 수익성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맨드텍의 사장 겸 CEO인 덴 피시백(Dan Fishback)은 “디맨드텍은 고객사의 가격 및 프로모션 전략을 독자적으로 개선하고 클라우드를 통해 소매유통업체와 제조업체들이 협력하여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어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IBM은 기업의 구매, 마케팅, 판매 및 서비스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일련의 풍부한 솔루션 내에서 가격 및 프로모션 오퍼링을 제공하는 유일한 공급업체로 IBM과 디멘텍 솔루션이 결합돼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IBM은 2011년 3월에 출시한 스마터 커머스 내의 모든 영역에서 시장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디맨드텍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객 상품화 계획 및 가격책정 선호도에 관한 통찰력을 확보하여 적정 가격으로 적절한 곳에서 적절한 제품의 판매 및 공급을 개선할 수 있게 함으로써 리더십을 확대할 것이다. 또한, 디맨드텍은 IBM의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또 다른 클라우드 기반의 오퍼링을 추가함으로써 IBM의 SaaS 전략을 확대할 것이다.

디맨드텍은 전세계의 소매유통, 소비자 제품 및 여타 산업에 약 450여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서비스를 제공중인 소매유통 부문에는 잡화점, 약국, 편의점, 소비자 가전, 사무용품, 의류, 백화점, 패스트푸드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제조업체 부문에는 식품, 음료, 보건 및 미용과 같이 회전이 빠른 소비재가 포함되어 있다. 디맨드텍은 또한 가격책정, 반응 분석 및 프로모션 분석 분야에 31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IBM의 스마터 커머스 전략에 따라, IBM은 디맨드텍의 기술과 고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강화하면서 한층 폭넓은 IBM 포트폴리오를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디맨드텍은 IBM의 성장 및 수익성의 핵심 동인인 IBM 소프트웨어 그룹에 통합될 예정이다.

디맨드텍은 캘리포니아 주 샌 마테오(San Mateo)의 본사와 더불어 미니애폴리스, 런던, 파리 및 방갈로르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350명이 넘는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디맨드텍 주주 승인, 해당 규제 허가 및 계약 청산 조건 승인의 절차를 거쳐야 하며 2012년 1사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홍보대행사 비즈컴
황재모 과장
02-511-99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