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다문화가정 어린이 후원 행사 거행

뉴스 제공
롯데손해보험 코스피 000400
2011-12-14 10:50
서울--(뉴스와이어)--롯데손해보험은 13일 조성환, 황재균 등 롯데자이언츠 선수 5명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직원 등과 함께 서울 오류동에 위치한 ‘지구촌학교’의 다문화가정 어린이 30명을 초대, 따듯한 연말을 선사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잠실동 소재 롯데월드에서 치러진 이번 행사는 우리 문화를 체험하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와 놀이공원 관람 행사 등, 총 2부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1부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는 1사1촌 마을인 ‘토고미 마을’이 함께 참여, 김치 2천 포기를 담갔다.

특히 2부행사에서는 롯데손해보험의 김창재 대표가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함께 민속박물관을 돌며 우리 역사를 직접 소개하기도 하였으며, 롯데손보 직원들과 자이언츠 선수들이 어린이들과 손을 잡고 롯데월드를 관람하는 등 즐겁고 따듯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함께 담근 김치는 지구촌학교와 지구촌사랑나눔 급식소 및 서울 중구의 독거노인과 결손가정에 전달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지구촌학교 김해성 이사장은 “김장김치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것은 물론 자기가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롯데월드 관람 등 아이들에게 따듯한 연말로 기억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지난 6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지구촌학교’ 어린이들을 초대해 부산여행을 선사하는 등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ns.co.kr

연락처

롯데손해보험 언론홍보
성동일 대리
02-3455-3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