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특강 - 난청과 인공와우 이식’ 건강교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은 오는 12월 21일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비인후과 특강 - 난청과 인공와우 이식>을 주제로 건강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정원호, 조양선 교수가 참여해 청각 기관의 기본 생리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난청의 원인과 치료법 및 재활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청각 재활 중에서도 특히 보청기의 도움을 받을 수 없을 정도로 청력이 나쁜 아이 혹은 어른에서 시행하는 수술인 인공와우 이식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난청은 원인에 관계없이 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모든 경우를 말하며, 가는 귀가 먹었다는 경도의 난청으로부터 아무런 소리도 들을 수 없는 정도까지의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다. 그리고 원인도 나이가 들면서 흔하게 생기는 노인성 난청과 태어날 때부터 잘 듣지 못하는 선천성 난청 및 만성 중이염에 의한 난청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난청은 원인에 따라 치료를 해야 하지만 노인성 난청의 경우 보청기가 주로 사용되며, 최근 고도의 선천성 난청의 경우 조기에 인공와우이식을 시행하여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건강교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의 내용이 담긴 교재를 무료로 배포한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hospital.com

연락처

삼성서울병원 홍보팀
정재홍
02-3410-3039,304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