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북 노인 자원봉사 클럽 발대식 가져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와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전태식)가 노인 자원봉사 클럽 발대식을 갖고 행복한 충북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도내 12개 시군 50개 노인 자원봉사 클럽에서 모인 150여명의 코치들은 14일 청주시 노인회 대강당에서 보수교육 및 자원봉사클럽 발대식을 갖고 청주 성안길 일대의 거리를 청소하면서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를 홍보하는 가두 캠페인을 벌였다.

부양의 대상에서 적극적으로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이시종 지사는 자연보호와 교통봉사 활동, 급식보조, 수지침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 통해 충북을 더욱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앞장 서온 자원봉사 클럽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12년도 노인복지시책을 설명하며 도정의 협조를 당부했다.

발대식을 마친 150여 어르신들은 청주시 중앙공원부터 성안길을 거쳐 상당공원에 이르기까지 3개조로 나뉘어 거리청소 및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추운 날씨 속에서도 캠페인을 펼치며 교통흐름과 행인의 보행에 지장이 안 되도록 조심스럽게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행진하며 조용히 거리를 청소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 속에 지나는 행인은 박수와 격려로 응원하였고, 함께 쓰레기를 줍는 등 훈훈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한편, 현재 충청북도에는 대한노인회 소속의 50개 노인 자원봉사 클럽에 1,100여명의 노인 자원봉사원이 활동 중에 있으며, ‘12년도에는 100여개 클럽 2,000여명의 자원봉사원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에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저출산고령화대책과
담당자 신응섭
043-220-30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