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최대 규모 컨벤션 건립 첫 삽

- 공제회, 서울교육문화회관 연회장 증축 기공식 가져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1-12-14 15: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는 14일 서울 양재동 소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연회장 증축 기공식을 가졌다.

새롭게 증축되는 서울교육문화회관의 연회장은 연면적 7만3000㎡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대연회장과 중연회장,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동시에 13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은 서울시 최대 규모의 컨벤션 시설로, 각종 국제행사는 물론 대규모 학술대회 등에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사는 2013년 5월 완공 예정이다.

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연회장 증축이 완료되면 서울교육문화회관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규모 컨벤션 시설을 갖추게 된다”면서 “여기에 그동안 각종 연회, 세미나 등 대규모 단체행사를 치러온 서울교육문화회관의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컨벤션 업계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만여평에 달하는 양재시민의 숲 속에 위치해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서울교육문화회관은 252개의 객실과 연회장, 세미나실, 대극장, 골프연습장 등을 고루 갖춘 도심 속 특급 전원호텔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략홍보팀
대리 김혁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