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병원장 워크숍 개최
대구시는 지난달 23일 의료관광에 추진의지가 뛰어나고 우수한 의료기술을 보유한 23개 의료기관(병원급 12개, 의원급 11개)을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으로 선정했었다.
선도의료기관은 보건복지부에 외국인환자유치 의료기관으로 등록된 120여개 의료기관에 대한 공모를 통해 선발했으며, 의료관광 우수 의료기술을 발굴하고 지역 내 의료관광 유치 기반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워크숍은 23개 의료기관 병원장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지정서’ 수여 및 ‘우수기관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발표할 의료기관은 동산의료원, 경대병원, 효성병원 등 병원급 3개와 오블리제 성형외과, 대구예치과 의원, 올포스킨 피부과 등 의원급 3개로 총 6개 기관이다.
특히 행사에는 선정심사에 참가했던 외부 전문가 및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원 등이 함께하며 대구시 의료관광의 비전과 선도의료기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컨설팅도 이뤄질 전망이다.
대구시 홍석준 의료산업팀장은 “이번 워크숍은 평소 의료산업의 선도주자로서 의료관광에 적극적인 의료기관을 격려하고 컨설팅을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대구시 의료관광정책은 이번에 선정된 선도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행하며, 성과가 있는 의료기관에는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의료산업팀
주무관 이정주
053-803-3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