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I 광촉매 스프레이 ‘에어쉔’, CJ몰 입점기념 ‘+1’ 할인 이벤트 진행
에어쉔은 지난해 하반기 국내 업체중 최초로 새집증후군을 퇴치하기 위해 광촉매를 스프레이 형태로 제조하여 Hmall, 삼성몰,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여 주요 온라인몰의 인기 상품으로 판매되어 왔다.
아울러 최근에는 에어쉔이 캔스프레이 형태 중 유일하게 광촉매협회(AKP)로부터 인증을 받음으로써 국내에 난립하고 있는 광촉매 관련 업체들과의 품질 우위와 기술력 차이를 입증하는 계기가 조성됐다.
NCI는 지난해 여름 출시 에어쉔을 출시 후 곧바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 신상품으로 선정받았다. 곧이어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국내 광촉매 업체 제품에 대한 까다로운 품질 필드 테스트를 공개적으로 받고 차량냄새증후군 퇴치 용품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이는 국내 자동차 업체 중 르노삼성자동차가 광촉매 제품을 채택한 첫 번째 사례에 해당되는 것이다. 즉, NCI의 에어쉔이 차량냄새증후군 퇴치 용품으로 선정된 첫 번째 케이스인 셈이다. 현재 ‘에어쉔’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최근 출시한 SM7 신차 구입 고객들에게 기프트 용품으로도 증정되고 있다.
참고로 NCI ‘에어쉔’의 주원료인 이산화티타늄(TiO₂) 광촉매 나노 입자는 대부분 다른 광촉매 업체의 둥근 모양과는 달리 독특하게도 루틸형이면서도 침상형(바늘 모양) 구조로 되어 있어 실내 형광등과 같은 약한 불빛에서도 높은 광반응으로 인해 포름알데히드(HCHO),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제거에 탁월한 제품이다. NCI ‘에어쉔’ 광촉매 용액에는 흡착제나 방향제, 분사를 위한 유화가스 등 일체의 다른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100% 이산화티타늄 수용액으로만 이뤄져 있는 안전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NCI 광촉매의 침상형 입자는 미국의 화학 전문지인 ‘저널오브아메리칸세라믹소사이어티’(Journal of the American Ceramic Society)에 2002년 소개되기도 했다.
아울러 NCI의 에어쉔에 사용되고 있는 광촉매 용액은 국가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현재 미국 및 국내에서 핵심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으며 신기술인증서도 받은 제품이다. 2004년 6월에는 한국전력에 공급하게 될 질소산화물 제거용 나노 촉매 공급 업체로 선정되는 등 광촉매 및 응용 상품 개발과 관련해서는 이 분야에 앞선 일본, 독일 등 선진국 수준을 능가하는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에어쉔’과 같은 광촉매 스프레이는 2004년 일본에서 ‘히트상품 50선’에 선정될 정도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향후 우리나라에서도 NCI의 ‘에어쉔’을 필두로 해서 다양한 광촉매 응용 제품들이 대기업 생활용품 업체들로부터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쉔 소비자가 35,000원, 문의 : 02-733-5599 / www.ncilife.com
NCI 개요
NCI는 첨단 나노기술(NT) 관련 소재 개발 전문 업체로서 친환경 및 안전 관련 하우징 제품, 웰빙생활용 제품, 차량 및 레저용 제품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택 및 DIY 용품 전문몰인 '아이하우스'(www.IamaHouse.com)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ilif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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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I 마케팅팀 김상혁 부장 02-733-5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