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외교통상부,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춘천--(뉴스와이어)--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12.15(목) 외교통상부에서 ‘강원도 - 외교통상부간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향후 양측간 국제업무 협력 증진을 위해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강원도는 외교통상부와 금번 양해각서를 통해, 전 도민의 노력과 열정의 결실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장애의 벽을 넘어선 도전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문화와 가치, 그리고 국가브랜드 이미지로 이루어진 ‘소프트 파워’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외교통상부의 외국과의 주요 기념행사 계기 강원도립 예술단 파견을 협력하여 강원도의 아름다운 문화 예술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자 노력해나갈 예정이며 아울러 외국인 투자유치, 해외시장 개척, 문화교류, 물류협력 활성화, 저개발국 국제개발협력사업 등을 위해 외교통상부와 공동노력하기로 하였다.

강원도는 올림픽 등 국제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서 외교통상부와의 금번 양해각서 체결은 도의 외교역량강화로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양해각서 이후 실무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국제협력실
국제기획담당 민병도
033-249-24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