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공공기관 청렴도 ‘최고 등급’선정

대전--(뉴스와이어)--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1년 중앙행정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통계청이 최고 등급인 ‘매우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지난 7월 우기종 청장 취임 이래 직원과의 공감대 확산, 올해의 청렴인 선정, 지방청 감사팀 신설 등 청렴조직문화 확산에 노력한 결과이다.

통계청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매우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클린 통계청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외부청렴도는 10점 만점에 9.09점으로 나타나 ‘매우우수’ 기관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세부적으로 보면 금품·향응 제공률이 ‘0’(제로)로 나타나 청렴한 통계청 이미지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다.

통계청(청장 우기종)은 이번 청렴도 측정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 작성이 곧 청렴이라는 인식하에 중앙 통계작성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고,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매진하여 청렴한 통계청으로 더욱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계청 개요
통계의 기준설정과 인구조사, 각종 통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외청이다. 정부대전청사 3동에 본부가 있다. 1948년 정부수립 때 공보처 통계국으로 출범해 1961년 경제기획원으로 소속이 바뀌었다가 1990년 통계청으로 발족했다. 통계의 종합조정 및 통계작성의 기준을 설정하며, 통계의 중복 방지 및 신뢰성 제고, 통계작성의 일관성 유지 및 통계간 비교를 위한 통계표준 분류의 제정 개정 업무를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청 감사담당관실
사무관 정희상
042.481.20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