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일본 보따리무역 창업과 성공전략’ 개최

2011-12-15 09:51
대구--(뉴스와이어)--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에서는 일본 보따리무역업의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12월 16일(금) 14:00부터 17:00까지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수산관 지하강당(미디어아트홀)에서 ‘일본 보따리무역 창업과 성공전략’을 개최한다.

일본의 오사카 도매시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직수입한 후에 국내 시장에서 인터넷쇼핑몰, 소점포, 숍인숍(shop in shop), 옥션/G마켓, 이베이(eBay) 등에서 판매하는 일본 보따리무역 창업은 3~4년전부터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일본 상품은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제품 중의 하나이며, 상품판매로 인한 마진이 높은 것은 물론 상품재고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장점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1)일본상품의 구매, 선적, 세관통관 및 온오프라인 판매방법, (2)일본에서의 상품 구입방법, (3)일본 보따리무역의 성공전략 및 준비사항 등에 대하여 임동근 일본창업연구소 소장이 특강을 한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 교수가 일본 보따리무역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일본 보따리무역으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세미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12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개요
2011년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각종 교육, 특강, 행사,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창업지원단 창업유전자개발센터
오민지 매니저
053-620-20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