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복지사업분야 중앙현장조사결과 ‘최우수기관’ 선정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선정하는 2011년 중앙현장조사 광역시부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에서는 복지급여의 신뢰성을 회복하여 대국민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고, 제도개선사항을 발굴하여 복지제도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2년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복지급여에 대한 중앙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전국 7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기초생활급여, 자활장려금, 기초 노령연금 등 현금급여 18종에 대하여 행복e음 운영실태, 복지급여 수급자에 대한 조사·관리 및 급여지급의 적정성 여부, 취약계층 관리실태, 사각 지대 발굴, 주요 민원사례에 대한 관리 및 처리실태 등을 점검하였고, 인천시는 중구, 동구, 남동구 3개 기관이 점검을 받았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올해 중앙현장조사를 실시한 기관에 대해 점검결과 조치이행정도 및 사후관리 관심도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 인천시가 광역시 부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인천시는 군·구의 복지사업 운영실태를 정기적으로 지도· 점검함으로써 복지제도의 적정추진을 도모하고 복지급여에 대한 관리 감독체계 확립하기 위하여 복지부 중앙현장조사와 별도로 군·구 복지급여 이행실태에 대한 시 자체 점검을 2012년부터 실시할 계획이며, 4,7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군·구 담당공무원 교육 및 적정하게 복지급여를 관리 하고 있는 우수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복지사각 지대 해소 및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사회복지봉사과
기초생활보장팀 김경란
032-440-29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