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라원, 경영총괄 임원에 김희철 상무 임명

뉴스 제공
한화그룹
2011-12-16 08:43
서울--(뉴스와이어)--한화솔라원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경영총괄 임원(President)에 김희철 그룹 경영기획실 상무를, 기획실장에는 김승연 회장의 장남인 그룹 회장실 김동관 차장을 임명하는 등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현 홍기준 사장은 이사회 의장 겸 CEO직을 그대로 유지한다.

김희철 경영총괄 임원은 IMF 위기 당시 한화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 재조정 업무에 관여했을 뿐만 아니라, 2007년 미국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아즈델(Azdel)社 인수 이후 국제 금융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하며 회사를 턴어라운드 시키는데 성공한 바 있다.

한화솔라원 이사회는 김희철 상무의 이러한 경영능력을 높이 인정, 최근 단기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태양광 산업의 국면을 극복하고 한화솔라원의 경영을 정상화하는데 적임자로 결정했다.

이로써 홍기준 사장은 이사회 의장 겸 CEO로 대내외에 회사를 대표하면서 큰 틀에서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주도하게 되며, 김희철 경영총괄 임원은 영업, 마케팅, R&D, 생산 등 회사 전분야의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주관함으로써 경영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한편 2010년 1월 그룹 회장실로 입사한 이후 경영수업을 받아오고 있으며, 2010년 12월 이후 현재까지 한화솔라원 등기이사(Board Member)로도 활동해 온 김동관 차장은 이번에 기획실장으로 사내보직을 받게 됨으로써, 경영전략과 집행을 아우르는 책임있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박장우
02-729-30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