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2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1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울주군 상북면 배내골 영남알프스에서 시, 구군 평가담당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합동평가 대비 합동평가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성평가(우수사례) 지표가 지난 해 대비 5.5% 증가한 11.3%로 확대되고, 구·군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지역특화분야 평가가 신설됨에 따라 효율적인 대응방안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구·군평가 및 실적점검 결과 발표, 구·군별 우수사례 발표, 2011년 합동평가 결과 우리시 우수사례로 선정된 ‘하트세이버 생명지킴이 운영’ 시책 발표, 합동평가 발전방안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구·군별 주요 우수사례를 보면 중구는 문화예술회관이 없는 중구의 특성을 감안, 구민들에게 문화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종갓집 문화음악회’를 비롯 ‘자전거 리폼 및 리사이클 사업’, ‘어르신 나트륨 섭취 줄이기’ 등의 시책을 발표한다.

남구는 주민들의 불편을 기동순찰을 통해 신속하게 해결하여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한 ‘OK 생활민원기동대 운영’을 비롯하여 ‘선암호수공원 테마쉼터 조성’, ‘남구 거리음악회 운영’ 등의 시책을 소개한다.

동구는 ‘명덕저수지 공원화 사업’과 ‘옥류천 이야기길 조성사업’,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등의 시책을 발표하고, 북구는 주민과 함께하는 참된 주민자치 구현을 위하여 ‘주민참여 시스템 구축’을 비롯하여 ‘마을기업 육성’,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등의 시책을 소개한다.

울주군은 ‘가을꽃과 함께하는 봉계한우불고기 축제’, ‘울산 옹기 축제’, ‘신불산 공영 임시주차장 조성’ 등의 시책을 발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2012년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지자체 합동평가의 효율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대회에서 발굴된 우수사례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우수사례 발굴을 통하여 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자체 합동평가는 ‘정부업무 평가 기본법’에 의거 국정의 통합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정 주요시책 등의 추진상황을 평가하는 것으로, 2010년부터 부처별 개별평가를 폐지하고 지난해부터 합동평가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울산시는 2011년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9개 분야 중 보건위생, 지역개발, 문화관광 등 3개 분야에서 ‘가 등급’을 받아 광역시 승격 이후 처음으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서영준
052-229-2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