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노인복지관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차현태)가 12월 16일 오후 4시 울산파크부페에서 노인복지관(8개소) 종사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종합복지관협회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워크숍은 신노년문화 정착을 위한 노인복지관의 역할과 노인복지관 운영평가의 방향설정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고용포럼, 개회식, 유공자 표창 수여, 제언 및 종사자간의 친교의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고용포럼에서는 김영관(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님의 2012년도 노인일자리 정책방향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2011년 노인일자리 사업유형별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오세걸씨(울산광역시노인복지관), 장숙기씨(문수실버복지관) 등 2명이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울산시장 표창을, 박순철씨(동구 노인복지관), 전인애씨(남구노인복지관) 등 2명이 시의회의장 표창을 받는다.

또 최수식씨(울주 남부노인복지관), 임명희씨(북구 노인복지관) 등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상을, 김애영씨(울주군 서부노인복지관), 조은영씨(동구 노인복지관) 등 2명이 울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 표창을 수상한다.

이어 서화정 춘해대학 교수가 노인복지관 운영 평가에 대한 제언과 종사자자간의 정보교류와 친교의 장이 열린다.

울산시 관계자는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워크숍 등 종사자 교육을 강화하여 노인복지관 종사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욕구를 충족시켜 지역사회 노인복지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복지정책과
조타순
052-229-34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