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초등학생 겨울방학 전통문화체험교실 ‘오방색으로 풀어보는 서울, 단청이야기’ 운영

뉴스 제공
서울역사박물관
2011-12-16 11:4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역사박물관(관장 강홍빈)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2012년 1월 3일(화)부터 1월 20일(금)까지 “오방색으로 풀어보는 서울-단청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주 8회 매주 목, 금요일 오전, 오후에 전통문화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시청각 교육과 전시실 관람, 그리고 체험 학습 순으로 진행한다. “오방색으로 풀어보는 서울-단청이야기” 는 오방색에 담긴 의미와 함께 한양의 기본구조와 성립배경을 색으로 풀어 옛 서울 한양의 모습을 이해하고 오방색을 써서 표현하는 단청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공부한다. 또한 전통안료를 이용하여 단청을 채색해 보는 체험활동을 통해 오방색에 대한 이해와 단청의 우수성도 체험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교육 신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 교육-교육 예약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실시 기간 중에 하루를 선택하여 신청자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면 된다. 각 날짜별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수강자를 확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museum.seoul.kr

연락처

서울역사박물관 교육대외협력과
담당자 강성희
02-724-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