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고객만족도 ‘우수’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지난해보다 4.0점 상승한 98.3점으로 최고 만족을 나타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120빛고을콜센터를 통해 올 해 1월부터 11월까지 5개 보건소, 3개 보건지소 등의 공공보건기관과 공공의료기관 중 2개 시립병원 이용자 등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공공보건기관은 지난해보다 2.7점 상승한 98.9점으로 나타났다.

조사내용 중 ‘진료의사와 담당직원이 제공한 보건서비스 내용’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평가됐고, 직원들의 친절도, 시설의 청결상태 및 편의시설, 대기시간 적절성, 향후 주위 이용권장 순으로 높게 평가됐다.

이는 공공보건기관이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최일선 보건행정 기관으로 보건의료 전문 인력이 시민의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건강행태 개선, 맞춤형 방문보건, 전염병 예방관리, 건강증진, 구강·정신보건, 한방진료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체감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공공의료기관은 지난해보다 9.4점 상승한 97.7점으로 나타났다.

조사내용 중 시설의 청결상태 및 편의시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평가됐고, 직원들의 친절도, 담당의사의 진료내용, 향후 주위 이용권장 순으로 높게 평가됐다.

이는 시립정신병원과 노인(치매)요양병원에서 환자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갖도록 시설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의료·복지 서비스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노약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해 주어 가정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지난해 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만, 환자에게 제공하는 식사는 좀 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행정문화가 정착되어 나갈 수 있도록 개선요인을 발굴·환류 함으로써 고객이 감동하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사무관 임형택
062-613-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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