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새로운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파워미터·센서 발표

- PSM3000·PSM4000·PSM5000시리즈 총 13개 모델

뉴스 제공
누비콤
2011-12-19 12: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 신호 발생 및 분석 솔루션의 선도 업체인 텍트로닉스(Tektronix)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측정 속도로 광범위한 주파수 범위에 대응하며, 기본적인 평균 전력에서 펄스 프로필 작성에 이르는 폭넓은 전력 계측 기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파워미터/센서 제품을 발표했다.

텍트로닉스 PSM시리즈 RF 파워미터 제품은 전체 작동 온도 범위에 걸쳐 완벽히 검교정된 상태로 공급되므로 센서 영점 조정 및 미터 레퍼런스 검교정이 필요하지 않다.

PSM3000, PSM4000, 그리고 PSM5000 등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의 신제품은 초소형의 USB 파워미터/센서로, 선택하는 모델에 따라 광 범위한 CW 및 펄스 변조 측정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군에는 미터 를 제어하고 판독치를 표시하며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 트 윈도우 기반의 전력계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이 조합은 완벽한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므로, 별도의 미터 본체를 구비할 필요가 없다.

텍트로닉스 관계자는 “텍트로닉스의 새로운 파워미터/센서는 무선 기지국 설치 및 유지보수에서 무선 장치 및 레이더의 생산 테스트 또는 연구개발에 이르는 다양한 범위를 포괄하는 장족의 발전을 이룬 솔루션 이다”라고 설명하면서, “새로운 솔루션은 바람직한 규격으로 탁월한 온도 안정성 및 폭 넓은 측정 기능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와 성능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새로나온 PSM시리즈는 설계 및 생산제조/측정 분야의 고객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각 시리즈의 차이와 특징은 다음과 같다:

주요성능사양:
8 GHz, 18 GHz, 20 GHz, 그리고 26.5 GHz 모델
N 타입과 3.5 mm 컨넥터를 가진 모델
60 dBm에서 +20 dBm 까지 다이나믹 범위
2.6% 이하의 정확도 (Uncertainty)
2000 read/초의 Read 속도

주요 어플리케이션 분야

범용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평균전력 측정
날씨 및 기타 레이더 상에 나타나는 반복특성과 펄스신호 분석 및 측정
GSM, CDMA, WCDMA, 10 MHz까지의 WiMAX 등의 변조된 신호상의 피크 및 평균 전력측정
변조 및 펄스 커뮤니케이션 신호상의 피크 및 평균전력 측정
신호소스를 위한 레벨 컨트롤 피드백 제공
전력 증폭기, 스위치, 그리고 RF및 마이크로웨이브 부품의 검증 및 특성분석
디지털 TV, 휴대폰, 마이크로웨이브 무선 링크, 라디오 방송 송신기 등의 서비스, 유지보수 그리고 설치
측정 장비 및 시스템의 검교정 및 확인

텍트로닉스에 대하여

엔지니어들은 지난 60년 동안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측정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대폭 단축해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 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있다.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한다. www.tektronix.com 에서 최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10-3780-06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