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소셜미디어교육을 위한 한국소셜미디어협회 출범

- 소셜기부와 재능기부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2011-12-20 09: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셜미디어협회(이사장 제주대 황용철 교수)가 지난 17일 출범하였다.

전 국민을 위한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 SNS의 올바른 교육과 연구 및 출판을 위해 결성되는 협회는 소셜미디어교육 및 연구해온 소셜미디어강사들과 대학교수들이 주축이 되었다.

신림역근처에 사무실 및 교육장을 마련하고 공무원 및 기업인, 농업인, 소상공인 대상 SNS교육과 소셜미디어관련 논문을 발표하고 서적을 출간하는 것이 협회개설의 취지라고 밝혔다.

소셜기부에 앞장서는 단체가 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협약을 하였고 이재구 저자(지디넷코리아 부국장)는 “IT천재들” 출판기념 특강 후 이날 판매된 책 판매대금 전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였다.

또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교육대상 시상식도 거행되어 농업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소셜미디어교육에 헌신한 박형구 강사가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회장에는 최재용 한세대 객원교수, 부회장으로는 한성대학교 주형근 교수, 경남정보대학교 강현순 교수 ,김선경 경원직업전문학교 교장 등 소셜미디어교육에 관심있는 학자들이 전면에 나선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010-2332-8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