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종합청렴도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11-12-19 09:24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정국, 이하 ‘기보’)이 14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에서 발표한‘201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의 종합청렴도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권익위는 공공기관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공직유관단체로 구분하여 청렴도(종합청렴도,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기보는 670개 공공기관과 함께 청렴도 측정을 받아 종합청렴도에서 9.10점으로 I등급을 받았다. 이는 670개 공공기관의 평균 8.43점과 234개 공직유관단체 평균 8.67점 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이며, 특히 외부고객을 대상으로한 외부청렴도에서는 6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는 공직사회에서는 상당히 이례적인 것으로 기보의 깨끗하고 투명한 문화가 조직내에 뿌리깊이 정착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기보는 경영진의 윤리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금품·향응 금액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조직에서 바로 퇴출시키는 ‘One Strike-Out' 등 강력한 제도 시행과 함께 ’우수사례 실천하기‘, ’찾아가는 윤리교실‘ 및 ’청렴 UCC 공모전‘ 등 청렴 캠페인을 진행하여 청렴 실천문화가 직원 개개인으로부터 주변으로 확산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최우수등급 평가는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보인다.

기보 고객지원부 이흥우 부장은 ‘금융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은 타기관보다 더 높은 수준의 청렴도를 필요로 하며,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실천노력을 통해 최우수 등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기획홍보실
02-785-7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