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모닝커피’ 소셜커머스 서비스로 리뉴얼 오픈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1-12-19 10:31
서울--(뉴스와이어)--다양한 반값 할인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연일 더해지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모닝커피(mc.interpark.com)>를 신개념 소셜커머스 서비스로 리뉴얼 오픈했다. 당일 또는 특정일에 한해 특가 상품을 선보이던 구(舊) <모닝커피>와 <하프타임> 서비스를 리뉴얼 확장한 것으로 온라인쇼핑몰 1세대인 인터파크만의 축적된 노하우를 살려 믿을 수 있는 상품만을 엄선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모닝커피>는 크게 ‘투데이(Today)’, ‘에브리데이(Everyday)’, ‘기프트(Gift)’의 3가지 코너로 운영된다. ▶ ‘투데이(Today)’ 코너는 일정기간 동안 일정 수 이상의 고객이 구매를 하면 약 50%이상의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들로 구성된다. 기존 인터파크에 구축돼 있는 다수의 판매자와 연계를 통해 매일 아침 9시 온라인 최저가 상품만을 고객에게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 ‘에브리데이(Everyday)’는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시 쿠폰 코너다. 기존 소셜커머스 서비스의 최대 약점이었던 선구매 후사용의 제약을 해소해 고객은 실시간으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제휴업체는 과도한 할인으로 인한 부담을 덜 수 있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 저하 우려가 낮다. ▶ ‘기프트(Gift)’ 코너에서는 할인이 적용된 다양한 MMS 쿠폰을 구입해 직접 사용 또는 선물이 가능하다. 현재 뚜레주르/도미노피자/버거킹/GS25/훼미리마트 등의 다양한 업체 상품들이 등록돼 있다.

모닝커피는 소셜(Social) 강조를 통해 진정한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기존 <모닝커피>의 운영자로 고객과의 아날로그식 소통을 통해 이미 단골고객에게는 인기가 높은 ‘영자씨’가 달라진 <모닝커피>에서는 트위터&페이스북을 통해 활약한다. 고객이 작성한 댓글에 각각 친절한 답변을 달아 호응을 얻었 듯 트위터&페이스북에서도 고객과의 감성적인 소통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모닝커피>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출시 예정이다. 또 소셜커머스로는 최초로 체험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오프라인 입소문 못지않게 온라인에서의 입소문이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과정에서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오픈과 동시에 ‘참좋은머드’, ‘미역 토탈케어 샴푸’ 등 뷰티 제품의 체험단 모집을 시작, 발빠른 고객들의 참여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인터파크에서 선점하고 있는 공연/여행 부문 티켓파워를 적극 활용, 이 분야에 있어 타 업체와 월등히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인터파크가 한남동에 오픈한 뮤지컬·콘서트 전문 공연장 블루스퀘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콘서트, 뮤지컬 공연 관람 티켓을 할인해 선보이며 차후 관람 티켓으로 주변 카페, 레스토랑 등에서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인터파크INT SS사업부 김동식 팀장은 “최근 1년새 소셜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과도한 경쟁으로 제휴업체는 과중한 부담을 떠안거나 고객은 서비스나 상품의 질 저하에 불편을 겪는 등 피해 사례가 발생해 왔다”며 “모닝커피를 통해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휴업체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모닝커피>에서는 오는 21일까지 2가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데이(Today)’ 코너에 올라온 코코샤넬, 맥립스틱, SK-II 시그니처크림, 문화상품권, 김조한콘서트 무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18명을 추첨해 실제 상품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페이지에 오픈 축하 댓글을 달면 총 13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버거킹 와퍼세트, 파리바게트 교환권, 단팥찐빵을 증정한다.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 홍보팀
정지연 대리
02-6004-67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