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하이서울브랜드 11개 제품 디자인 공모 시행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12-20 09:51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서울시에서 인정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제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디자인기업, 전문가, 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12월 27일까지 하이서울브랜드 11개 제품에 대한 디자인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BA홈페이지(www.sba.kr) 공지사항을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하이서울브랜드사업은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은 보유하고 있으나 고유브랜드 육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서울시 홍보슬로건인 ‘하이서울’을 공동브랜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4년부터 서울시와 SBA가 추진하고 있으며 2011년 현재 120개사가 지정되어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하이서울브랜드제품은 (주)닥터서플라이, (주)에어비타 등 11개 사의 제품으로 SBA 홈페이지(www.sba.kr) 공지사항을 통해 공모제품, 제품의 특징 등을 확인 후 1인당 2개의 작품까지 복수 응모가 가능하고, 참여 신청서와 함께 제시된 제품에 대해 렌더링 단계까지의 디자인(3D렌더링 이미지)을 제출하면 된다.

※ 렌더링이란 : 아직 제품화되지 않고 계획 단계에 있는 공업 제품을, 누구나 그 외관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물 그대로 그린 완성 예상도를 말함.

응모된 작품중 기업당 1개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의 소유권은 해당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게 양도되고 선정작품에 대해서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서 400만원의 디자인권 양도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SBA 변보경 대표이사는 “금번 하이서울기업에 대한 디자인 공모지원을 통해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이 글로벌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이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와 함께 판로확대를 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하이서울팀 전광일
02-2222-3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