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변신 시동 걸어

뉴스 제공
삼양홀딩스 코스피 000070
2005-06-21 10:48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기업 변신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81년 된 장수기업 삼양은 그룹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달성을 위한 신 기업문화 워크샵을 개최, 새로운 삼양가치(Samyang Value)를 선정해 선포식을 갖고 2010년 비전 달성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삼양그룹은 김윤 회장을 포함한 그룹 전 임원 52명이 참가한 가운데 춘천 근교 강촌 리조트에서 지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동안 삼양그룹 기업문화 재정립 및 확산을 위한 경영자 워크샵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신기업 문화 정립을 위한 삼양가치 선포식'을 가졌다. 새로운 삼양가치는 그룹 전 임원이 이번 워크샵에서 분임토의 방식으로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확정하였다.

삼양가치 선포식에서 김윤 회장은 삼양이 추구할 새로운 핵심가치로'신뢰’'도전' '혁신''인재'를 발표하였다. 조직 구성원, 고객, 사회에 대하여 '신뢰'를 구축하고, 신사업 발굴과 성장을 위하여 '도전' 정신을 고양시키고, 내부 효율성 제고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혁신'을 추구하며, 인재육성과 자기개발을 통한 가치창출의 근원으로서의 '인재'를 중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 윤 회장은, 또한, "우리 기업의 주변 환경이 끊임없이 바뀌고 있고 글로벌 전략을 수립한 시점에서 역동적인 조직문화가 필요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삼양의 핵심 가치를 어떻게 갖고 가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통해 오늘의 새로운 가치를 선정하게 되었는 바 최선을 다해 확산시켜나가자"고 말하였다.

가치 선포식 후에는 최고 경영층을 비롯하여 참석한 전 임직원이 확정된 가치 및 행동규범을 적극적으로 잘 지켜나가겠다는 실천을 다짐하는 '서명식' 을 가졌다

이번 워크샵은 2004년 10월 창립 80주년을 맞이하여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기업' 슬로건과 함께 2010년 6조 이상 달성이라는 기업 비전을 발표한 삼양이 비전 달성을 위해 역동적, 도전적, 창의적인 문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 5개월 동안 진행해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금년 1월부터 경영진 및 전사원을 대상으로 인터뷰, 서베이, 워크샵을 거쳐 현재의 기업문화를 진단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문화의 방향에 대해 전사적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왔다. 그 과정을 통해 기업문화 재정립 및 확산을 위해 가장 필요한 가치가 무엇인가에 대해 그룹 전 사원이 토론을 벌여 후보안을 선정하였고, 이번 워크샵에서 그룹 전 임원들이 여러 안들 중에서 신 비전 체계에 걸맞는 새로운 삼양가치를 선정한 것이다.

삼양은 앞으로 이번에 선포한 삼양가치와 행동규범의 실천을 위하여 전사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며, 회사의 제반 전략 및 제도가 핵심가치에 정합되도록 제도적 보완 및 개선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삼양은 이번에 새로 정립된 가치를 그룹 임직원에게 알리기 위해 사업장 순회 설명회를 7월부터 진행하고, 관련 책자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amyang.com

연락처

이명주 부장 740-7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