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그린기업카드’ 출시 및 1호 카드 전달

뉴스 제공
KB국민카드
2011-12-22 08:38
서울--(뉴스와이어)--‘국민생활의 힘’ KB국민카드(www.kbcard.com / 사장 최기의)는 21일 저탄소 녹색성장 및 범국민적 녹색 생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업계 최초로 친환경 기업을 대상으로 한 그린카드인 ‘KB국민 그린기업카드’를 출시하고, 제1호 카드를 한솔제지에 발급해 전달했다.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최기의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한솔제지 권교택 대표이사 사장,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윤승준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 그린기업카드’ 1호 고객인 한솔제지는 국내 최초로 재생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재생지를 생산하는 등 저탄소 녹색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친환경 기업이다.

이날 출시한 ‘KB국민 그린기업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1~0.2%를 적립한도 없이 에코머니포인트로 적립해주고, 녹색제품 구입 시 이용금액의 1~5%를 에코머니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준다. 또한, 전국 180여 개 문화레저시설 무료입장, 10~50% 현장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적립된 에코머니포인트는 KB포인트리 전환, 현금 환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 8월 18일 출시한 개인회원 대상의 ‘KB국민 그린카드’가 출시 4개월 만에 발급매수 18만매를 돌파하는 등 그린카드 발급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1일 환경부로부터 환경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한 그린카드 출시에 이어 업계 최초로 기업을 대상으로 한 그린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저탄소 녹색성장, 녹색 생활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 개요
KB국민카드는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KB금융그룹계열의 카드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카드
커뮤니케이션부
문승철 팀장/고재섭 대리
6936-2317, 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