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 ‘실크로드-R’ 글로벌 공개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위메이드 코스닥 112040
2011-12-22 11:08
서울--(뉴스와이어)--조이맥스(대표 김남철)가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MMORPG <실크로드 온라인>(www.silkroad.co.kr)의 리뉴얼 버전인 <실크로드-R>이 ‘조이맥스 닷컴’(www.joymax.com)을 통한 글로벌 공개서비스를 20일 오후 9시에 시작했다. *한국시간 기준

<실크로드-R>은 동서양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실크로드 온라인>의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종족간 스킬 밸런스 조정 및 ▲레벨 성장 속도에 대한 전면 개편을 단행해 기존의 <실크로드온라인>과는 차별화된, 쉽고 편리한 게임성을 구현해냈다.

특히, 직업간 스킬 밸런스 조정이 눈길을 끈다. 그 동안 소외 받았던 중국 종족의 대폭적인 스킬 밸런스 상향 개선을 통해, 플레이 만족도를 끌어 올렸다.

또한, 게임 진입 장벽과 진행 난이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전 구간 경험치 테이블에 변화를 줘 70레벨까지 빠른 레벨 업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성장 필수 아이템을 70레벨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등 초보 이용자들이 게임에 적응하기 쉽도록 동선을 구성했다.

이외에도, 캐릭터창, 미니맵, 아이템샵 등의 UI 개선, 글로벌에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과 효율적인 이용자 관리 체계 도입으로, 이전보다 한층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실크로드-R>은 12월 첫째 주부터 3주간 안정성 테스트 및 밸런스 점검을 위한 FGT(Focus Group Test)를 성공리에 마무리 짓고, 20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내년 1월 중 상용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향후, 탄탄해진 게임성을 무기로, 전작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터키, 이집트, 브라질 등지에서 영향력 확대를 실현하고 폴란드, 루마니아 등 동유럽 신흥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 공략할 계획으로 이에 따른 매출 증대 기회도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측은 “조이맥스는 2006년부터 줄곧 글로벌 신흥 시장 개척에 앞장서 왔으며, 글로벌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이번 리뉴얼 버전 <실크로드-R>을 완성하게 되었다”며 “현지에 보다 최적화된 게임 운영과, 마케팅을 선보여 <실크로드-R>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크로드 온라인>은 올해로 서비스 7주년을 맞는 조이맥스의 간판 게임으로, 2006년 3월부터 글로벌 게임 포털 ‘조이맥스 닷컴’(www.joymax.com)을 통해 전세계 200여 국가에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터키어, 아랍어 등의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made.com/

연락처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 홍보팀
과장 최성순
02-3149-0600(내선 0659)
이메일 보내기